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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포장·고기 나눔 산수골목장, 축산 ESG 선도 2022.11.18
한돈자조금이 축산업계의 ESG경영 확산에 나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은 한돈 브랜드 ‘산수골목장’의 친환경 보냉박스.


한돈자조금위원회(한돈자조금)가 ESG경영 실천으로 축산 가치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는 데 힘을 보태고 있어 주목이다.
ESG는 환경(Enviornment), 사회(society),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환경 문제, 사회적 불평등, 부의 양극화 등 다양한 사회적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면서
지속 가능한 가치에 초점을 둔 ESG경영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돈자조금 역시 일찍이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ESG 체계를 구축해
자조금 운영은 물론 개별 농가와의 상생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해 신선한 한돈 유통을 위한 ‘2020 한돈팩 아이디어 패키지 공모전’ 개최가 일례다.

공모전 이후 한돈자조금의 온라인 공식 쇼핑몰 ‘한돈몰’에서는 제품 포장 단계부터 환경을 고려하는
포장재 사용을 독려해 포장에서 발생하는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입점 브랜드 산수골목장의 경우 스티로폼으로 제작된 아이스박스 대신 종이로 만들어진
친환경 보랭박스에 제품을 담아 발송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상은 기자(세종) cse@asia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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