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57년부터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힘써온 한돈 브랜드 산수골이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돈 생산 및 유통기업 농업회사법인 ㈜산수골이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으로 부터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2022년 우수축산물브랜드’로 선정된 산수골은 1957년부터 목장을 운영해온
노하우와 스토리가 있는 기업으로서 단일목장을 운영하고 단일사료를 배급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힘써왔다.
체계적인 생산과 유통으로 신선한 돼지고기를 생산하는 산수골은 한돈인증을 받은 브랜드이다.
산수골은 소시모 인증을 축하하는 기념으로 12/29~1/9 기간동안 한돈 2+1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산수골 최수아 본부장은 “가족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를 생산하자는 산수골의 비전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8회 째 인증심사를 하고 있는 소시모는 농장을 방문해 방역과 위생관리 현장 확인을 하는 등
축산 관련 전문가와 소비자로 구성된 인증 평가단이 시·도의 추천을 받은 축산물브랜드에 대해
인증 심사 항목별 실적을 확인한 결과를 토대로 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33개(한우 18개, 한돈 14개, 계란 1개) 브랜드를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선정했다.